티스토리 뷰

에스몽은 이번에 구서귀포와 혁신도시를 둘러보기로 했다.

일단 이번 포스팅은 5.16도로 관해 해보겠다~

제주도 사람들은 제주시-서귀포 넘어 다닐때 평화로를 주로 이용하는것 같다. 평화로가 구불구불 하지 않고 좋긴좋다.

하지만 관광객들은 평화로보단 5.16 도로를 타길 권한다. 5.16 도로를 달려야 진정 제주에 왔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서울에서 절대 볼 수 없는 도로 풍경이다.

일단 제주시에서 출발하였다면 가장 먼저 접할 수 있는것이 첨단과학기술 단지 이다. 처음에 첨단과학기술 단지라고 하길래 판교나 구로디지털단지 처럼 빽빽하게 건물들이 많이 있을거라 생각했다.

하지만 그 예상은 빗나갔고 언덕에 드문드문 건물들이 있었다. 다음, 이스트소프트 등의 건물들이 보였다. 속세를 떠나고 싶은 사람들이 오면 좋을듯 보였다^^

그리고 이 곳이 그 유명한 한화꿈에그린이 들어올 자리다. 아직 완벽히 세팅되지 않았지만 추후에는 완전히 달라진 모습이 될듯 하다.

그 옆에는 제주대,제주국제대가 있다. 대학교를 다녀본지 오래 됐다면 한번쯤 가서 옛날생각 해보는것도 ^^

조금더 올라가다보면 마방목지가 나온다. 처음에는 충격이었다. 어떻게 이런곳이 나올수있지 하고.. 산중턱에 넓은 평야가 펼쳐져 있다. 사람들은 차를 갓길에 세워두고 열심히 셔터를 눌러댄다. 겨울에는 눈썰매장으로도 활용된다. 가보지는 못했지만 올해겨울에는 가볼 생각이다. 제주도는 겨울에도 따뜻하여 눈이와도 빨리 녹는다. 육지처럼 생각하면 안된다.

눈을 즐길려면 시간을 지체하지 말고 바로실행에 옮겨야 한다.

마방목지를 지나면 사려니숲길 들어가는 길이 나온다. 사려니 숲길 가는 길은 정말 최고다! 그렇게 예쁜길은 세상 어디에도 없을 듯 싶다. 차를 갓길에 세워두고 사진도 찍고 하고 싶지만 갓길이 없다. 그래서 그냥 차로 지나가면서 볼 수 밖에 없다.

더 가다보면 성판악이 나온다. 성판악은 한라산 정상 등반 코스이다. 차들이 갓길에 많이세워져 있어 성판악에 온지를 알 수 있다.

조금 더 가다보면 트리터널이 나온다. 전에 자동차 광고에도 나왔던 길이다. 항상 지나갈때 마다 감탄사가 나온다. 봐도봐도 질리지 않고 아름다운 길이다.

차문을 열고 5.16 도로를 달리는것만 해도 산림욕을 할 수 있고 피톤치드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

한가지 팁을 알려준다면 기름을 넣을때 제주시 보다 서귀포시에서 넣는게 더 싸다~

제주시권은 현재 1470원 하는데 서귀포시는 1420원에 넣었다.

이로서 5.16도로에 대한 포스팅을 마친다. 제주에 오면 꼭 5.16 도로를 타보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